각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건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왜 청소년만 피우지 말라고 하는가?
작성자 각리초 등록일 10.08.13 조회수 249

왜 청소년만 피우지 말라고 하는가?

    최근 들어 담배의 위해성이 강조되면서 각종기관 및    매체에서도 금연운동을 더 한층 강도 높게 실시하고     있으며 국가 차원에서도 국민 건강증진법을 만들어 금    연운동을 널리 전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청소년의     흡연율은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청소년의 흡연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찍 시작하면 그 행동이 자연스럽게 몸에 밴다.그러므로 일찍 담배를 배우면    나중에 담배를 끊고 싶어도 끊기 어렵다.

② 청소년기는 성장이 왕성한 시기라서 세포가 부드럽고 연약하다. 성장이 끝난 성인보다 당연히 약물의 피해를 크게 받는다.

③ 일찍 시작하면 흡연양도 많아지고 흡연기간도 길어지므로 당연히 해롭다.      

④ 담배는 모든 약물의 시작 혹은 관문이다.(약물을 하는 순서; 담배 →술 →본드   →대마초 → 필로폰) 담배를 안 피우면 다른 약물중독의 가능성은 거의 없다.

⑤ 담배가 건강에 해롭기 때문에 끊으라는 것이지, 학생이니까 끊으라는 것은 아니   다. 성인들은 조금씩 금연인구가 늘고 있으며, 사회적으로도 금연분위기가 확산 중   이다. 그러나 전체적인 담배소비량은 청소년과 젊은 여성의 흡연률 증가로 큰 변화   가 없다.

⑥ 청소년 흡연은 정서적, 사회적 측면에 영향을 끼친다. 불안심리와 비행에 연관   되어 많은 문제를 낳는다.

 

  청소년의 흡연은 성인의 흡연보다 피해가 큽니다. 나라의 미래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자라게 하기 위해서는 학부모님의 관심과 애정이 필요합니다.

이전글 청소년 흡연 특성
다음글 건강생활습관표